오늘의 오쇼젠

 
SHARING
  

불의 여왕은 너무나 풍요로운 여왕이다. 그래서 모든 것을 나누어 준다. 미래를 위해 자신만의 것을 따로 남겨두거나, 창고를 재고 조사할 마음도 없다. 불의 여왕은 자신의 보물 창고를 열어서 아낌없이 나누어 준다. 그녀는 자신 주위에 있는 풍요와 비옥함, 그리고 빛을 나누고자 모든 이들을 초대한다.

만일 당신이 이 카드를 뽑았다면, 당신도 당신의 사랑과 기쁨과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상황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나눔으로써 당신은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다. 어디로 가야할 필요도 없고, 어떤 특별한 노력을 해야 할 필요도 없다.

당신은 어떤 소유욕이나 애착도 없이 자신의 관능성(sensuality)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아이를 낳거나, 새로운 계획을 세우거나 똑같은 창조성의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신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이 '함께 오는' 것처럼 보인다. 그것을 즐겨라. 그 안에 침잠(ground)하라. 그리고 그대의 안과 밖에서 풍요로움이 넘쳐흐르도록 하라.

Osho The Search: Talks on the Ten Bulls of Zen, 2장

도움말: 

네 번째 센터인 가슴으로 올라갈 때, 삶 전체는 사랑의 나눔으로 변한다. 세 번째 센터는 사랑을 풍요롭게 한다. 명상을 통해 세 번째 센터에 도달하면, 그대는 사랑과 자비심으로 넘쳐흐르며, 그것을 나누고 싶어진다. 그 때문에 보통 사람들도 사랑은 가슴에서 나온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들에게 있어 사랑은 그저 주워들은 이야기일 뿐이다. 그들은 가슴에 도달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사랑이란 말을 들어 봤을 뿐, 사실 사랑이 무엇인지 모른다. 하지만 명상가는 가슴에 도달한다.

명상가가 존재의 중심, 세 번째 센터에 도달하면 갑자기 엄청난 사랑과 자비, 기쁨과 지복, 축복이 쏟아지면서 그힘이 가슴을 치게 되고, 가슴은 열리게 되는 것이다. 가슴은 일곱 센터의 한가운데에 있다. 세 개의 센터가 아래에 있고, 세 개의 센터는 위에 있다. 그대는 정확히 한가운데에 도달했다.


----------------------------------------------------------------------------------------------------------------------


오늘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날 (maybe) 좋은 카드가 나와서 기쁘다. 주문한 원두도 빨리 왔으면 :D